본문 바로가기
사회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 개최

by cntn 2018. 2. 25.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 개최

     

 행정안전부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제7회 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7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와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현대자동차가 공동주최하고, 교육부, 보건복지부, 서울소방재난본부, 대한적십자사 등 15개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와 학부모, 교사 등이 참여했다.

본 박람회는 매년 어린이들에게 5대 안전분야(성폭력예방, 교통안전, 실종·유괴예방, 약물 오남용 예방, 재난안전(아동복지법 제31조))에 대한 체험을 통해 안전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마련하고 있으며, 학부모를 포함한 어른들에게도 어린이 안전에 관심을 갖게끔 하는 기회로 제공되어 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5개의 체험존에서 2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교통안전 체험존’에서는 안전벨트 착용법, 에어백 체험, 가상교통안전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 캐릭터와 함께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차량 사각지대 체험 등을 할 수 있었고, ‘재난안전 체험존’에서는 어린이 소방안전본부에서 준비한 소방관 체험을 해볼 수 있으며, 지하철 화재대피, 완강기 이용,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체험했다.


‘생활안전 체험존‘에서는 식품안전, 승강기 안전, 약물·오남용 교육 등이 이루어졌으며, ‘특수안전 체험존‘에서는 항공기 안전교육, 찾아가는 이동안전체험관이 운영됐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