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우리 야경 보러갈래?’경북의 야경 명소 52선

by cntn 2020. 9. 24.


경북 야경·노을 명소 리플릿 발간, 주요 관광안내소 등 배포 

 

안동 월령교


 경상북도는 시·군을 대표하는 야경 및 노을 명소와 야간관광 프로그램을소개하는 ‘우리 야경 보러갈래?’ 경북 최고의 야경 52를 발간했다.

 야간관광은 관광지에 형형색색의 화려한 조명을 밝혀 주간과는 또 다른매력을 선사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인구밀집도가 높은 낮 시간을 피해 여행시간대를 분산시키고, 밀폐된 공간이 아닌 야외에서 즐길수 있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관광객의 체류시간 연장을 유도하고 추가적인 소비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에도 멋진 야경과 노을이 있는 관광지가 많이 있다. 


밤하늘의 별과은하수를 볼 수 있는 곳, 경관조명이 화려한 곳, 음악과 함께 즐길 수있는 분수, 바다와 산·도시·문화재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빛의 향연, 계절마다 다른 일몰과 야경 등 23개 각 시·군별 야경명소 52곳과 14개의야간관광 프로그램을 리플릿에 담았다. 

 

경주 동궁과 월지


동해안권, 북부권, 중서부권, 대구근교권 4개 권역별로 분류, 야경·노을명소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동해안권에는 경주 동궁과 월지,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영덕 죽도산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축산항, 울진왕피천 은어다리, 울릉 천부일몰전망대와 천부항 등 13곳을, △북부권에는 안동 월영교, 영주 삼판서고택, 문경 오미자테마터널, 예천 예천교 및 한천음악분수, 영양 국제밤하늘보호공원, 봉화 축서사 노을 등 12곳을, △중서부권에는 김천 사명대사공원 평화의 탑, 상주 경천섬, 구미 갈뫼루에서 본 시가지, 영천 보현산 천문대, 의성 조문국 사적지 노을, 청송 소헌공원 등 14곳을, △대구근교권에는 군위 화산마을, 경산 갓바위, 칠곡 동명지 수변생태 공원, 청도 와인터널, 고령 지산동 대가야고분군, 성주 성주읍성 등13곳을 담았다.

 

영덕 죽도산 전망대

 또한 경주 신라달빛기행, 안동문화재야행, 문경달빛사랑여행, 고령 고분에 걸린 달빛소리 등 올해 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요 야간관광프로그램 14개를 소개했다.

 야간관광 프로그램은 달밤트레킹, 밤하늘 감상, 백등체험, 인문학콘서트, 미션체험, 공연,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로나19 및 기상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이 변동될 수 있어 자세한 사항은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한편 지난 5월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야간관광 100선’에 경주시의 동궁과 월지, 첨성대, 안동시의 달빛투어 ‘달그락’, 월영교 및문화재(월영야행), 영양군의 반딧불이천문대(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등 총 5곳이 선정된 바 있다. 경북도는 리플릿을 도내 주요 관광안내소 및 관광호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관광지 등에 배포하고, e-book 형태로 ‘경북나드리’홈페이지에 게시해 온·오프라인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김상철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에는 알려지지 않은 숨은 야간 관광지가 많이 있다”며, “코로나19가 진정되면 리플릿에 실린야경 및 노을 명소에 많이 찾아오셔서 낮보다 아름다운 경북의 야경매력에 푹 빠져 보시고, 경북에서 좋은 추억을 남기시기 바란다”고밝혔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