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관광기업 재도약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by cntn 2020. 10. 28.

관광기업 재도약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기(氣)업(UP) 새.열.매(새로운 생각을 열다, 매력적인 관광시대를 열다) 아이디어 공모전’을 10월 21일부터 11월 17일까지 개최한다.


관광분야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구성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부문은 △비대면관광 부문(비대면 기술 활용 수익·일자리 창출 혁신사업 제안), △지역특화 부문(지역기반 관광기업 적용가능 신규 사업모델 혹은 서비스 내용·제공방식 등 변화를 통한 지역 일자리 창출 가능 혁신사업 제안) △전통과 혁신 융합 부문(7대 관광업종-스타트업 결합·협업을 통해 사업모델 전환·도약에 기여할 수 있는 기술·혁신사업 제안) 3가지이다.


공사는 아이디어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 평가를 통해 부문별 6개 내외 수상작을 선정,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대상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 아이디어는 5개 지역 관광기업지원센터(서울, 부산, 인천, 대전?세종, 경남) 약 170개사 입주기업에 공유해 실제 사업모델로 구현되도록 지원 예정이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피해가 큰 관광기업 사업모델 전환에 대한 혁신사례를 제공하고, 동시에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대응하는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들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공모전 참가 및 상세 내용 확인은 공사 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