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

강원도,지역건축안전센터 본격 운영

by cntn 2021. 1. 28.

강원도,지역건축안전센터 본격 운영

 



  강원도는 소규모 노후건축물의 안전점검 및 중소형 민간건축공사장 안전사고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지난 21일 지역건축안전센터 현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강원도 지역건축안전센터는 전국 광역도 중 최초로 설치되어, 올해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해빙기 안전점검을 시작으로 도내 중소형 건축공사장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계도 활동 및 소규모 노후건축물에 대한 도민의 전문성 부족에 따른 안전점검을 지원하는 등 도민의 안전한 주거환경에 주안점을 두고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도 건축과장이 센터장으로 겸임하고, 건축사 및 건축구조기술사의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전기, 소방 등 건축안전자문단을 구성하여 도내 건축물 42만여동중 관련법에서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등 관리중인 건축물을 제외한 19만여동중 건축물 노후화 등으로 안전에 위험이 있는 건축물과 건축공사장에 대한 안전점검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강원도는 금년도 기준인건비가 반영된 원주, 양구를 비롯하여 지역건축안전센터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시군과 합동으로 안전사각지대에 대한 안전점검 등 도민의 안전에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계획이다.


손창환 도 건설교통국장은 “건축전문가의 안전점검을 통해 건축물 관련 사고를 줄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계획이며, 도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지역건축안전센터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밝혔다.
강원=김태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