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꿈 나누기 책.소.문 프로젝트 운영」

by cntn 2021. 2. 26.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은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꿈 나누기, 책.소.문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꿈 나누기, 책.소.문 프로젝트」는 책과 소통하는 문화라는 의미로 총 3개의 프로젝트로 구성하였다. 프로젝트 1‘함께가요, 도서관’은 바른책 읽기, 선생님 및 가족과 함께하는 책읽기 등을 중점 운영하고, 프로젝트 2‘함께가요, 도서관’에서는 학교도서관 및 마을·지역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젝트 3은 ‘함께해요, 책놀이’로 1교 1독서브랜드 운영, 책과 함께 떠나는 여행, 독서감상문 나눔활동으로 운영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원격수업이 지속되면서 학교 현장에서는 독서교육을 적극적으로 운영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금년도에는 학교 독서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독서교육을 통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계적인 독서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2015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중점사항인‘한 학기 한권 읽기’를 내실화하기 위해 1교 1독서동아리를 각급학교에서 필수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꿈 나누기, 책.소.문 프로젝트」를 통해 독서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교현장의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연중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강승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