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한 방역 준비사항 확인

by cntn 2021. 2. 26.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한 방역 준비사항 확인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월 신학기부터 등교수업이 확대 시행됨에 따라 지난 25일서대전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개학 전 학교 방역준비 상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학교 감염병관리조직 구성, 학생간 거리두기를 위한 책상 배치 상황, 급식시간 운영계획과 학교시설에 대한 방역 소독 실시 현장을 확인하고, 학생 및 교직원 대상 개인위생수칙과 예방수칙 교육 준비 및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 비치 상황 등을 살폈다.

또한 등교 후 학생 및 교직원이 발열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격리를 위한 일시적 관찰실 마련하고 본인의 건강상태를 스스로 확인하기 위한 개학 일주일전 학생 및 교직원의 자가진단 재개, 관할 보건소 등 유관기관과의 Hot-line 구축을 통해 확진환자 등 특이사항 발생 시 신속한 조치 등을 당부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사진 오른쪽>은 “3월 개학부터 등교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학년별 수업시간 조정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각급학교에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등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교육활동이 안전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강승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