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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니스관광으로 강원관광 재도약 견인

by cntn 2021. 3. 15.

  
   
 ▲  강원 웰니스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및 웰니스 홍보대사 위촉    
 MOU(8개기관) : 도, 클러스터 선정 3개 시군, 웰니스 관광시설, 한국관광공사
 홍보대사 위촉 : 방송인 김주철(강원도 출신) 및 온라인 글로벌 바이럴 마케팅 추진 
 ▲  강원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중장기 육성계획 및 통합브랜드 홍보 
 강원형 웰니스클러스터 통합브랜드 “오향 웰니스관광” 콘텐츠 개발 및 확산
 통합브랜드 홍보, 관광상품 마케팅, 프로그램마케팅 지원, 추진체계 구축  
 ▲ 하나투어 공동 비대면 1차상품 OPEN 완판!(모객목표 1천명 → 1,406명 모객완료)

 



강원도가 코로나 시대 새로운 관광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웰니스관광활성화를 통해 강원관광 재도약을 적극 추진키로했다. 


강원도는  지난 12일 정선군 소재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에서 ‘강원도 웰니스관광 홍보대사 위촉’ 및 ‘강원도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강원도 웰니스 관광을 본격 시작을 알렸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로 침체된 관광경기 회복을 위해 문체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웰니스관광 클러스터」와 연계 강원도와 한국관광공사, 시군(동해·평창·정선)과 웰니스시설(동해무릉건강숲·평창용평리조트·정선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8개 기관이 웰니스관광 활성화 추진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도는  이날 협약을 통해 ① 강원도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업무협의체 구성 ② 강원도 웰니스관광 상품 개발 및 신규 웰니스관광지 발굴  ③ 웰니스 관광상품 및 프로그램 운영·홍보④ 웰니스관광객 유치 여건 개선 및 클린강원&안심관광 추진④ 웰니스 전문인력 양성 및 사후관리 등 추진 해 나갈 계획이다.


코로나 시대 변화하는 관광트랜드 변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민·관이 협력하여 강원도 웰니스관광활성화 추진 여건을 조성했다는 데에 큰 의의가 있으며, 더 나아가 강원도를 대한민국 대표 웰니스관광지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앞서 강원도 출신으로 국민들에게 항상 건강한 웃음을 주는 방송인 김주철 씨를 ‘강원도 웰니스관광 홍보대사’로 위촉하여 코로나로심신이 지친 내외국인들에게 쉼과 힐링이 있는 김주철씨가 참여한 웰니스 B급감성 홍보영상을 유튜브 등 향후 온라인 글로벌 바이럴 마케팅에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강원 웰니스관광 활성화 방안 발표’ 에서는,‘강원도 웰니스관광 클러스터 중장기육성계획’ 발표와 함께 ‘강원도웰니스관광 통합브랜드’, ‘ 웰니스 관광홍보 및 관광객 유치 방안’ 등     강원도 웰니스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지난 2월말 강원도와 하나투어가 공동으로 개발한 웰니스 관광상품은(비대면, 4인이하) 출시 1주일만에 1천명 모객목표를 조기 달성 등 코로나시대 트랜드에 맞는 관광상품인 만큼 향후 가족, 연인,시니어, 유아 동반 타겟에 맞는 관광상품을 지속 개발,출시 할 예정이다.  

 


강원도 김명중 경제부지사는, “이번 웰니스관광 홍보대사 위촉 및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위드코로나 시대, 전세계적으로 건강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극대화 된 가운데 웰니스 관광이글로벌 관광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정선=양노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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