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전교육연수원,'찾아가는 야영안전교육'운영

by cntn 2021. 4. 27.

대전교육연수원,'찾아가는 야영안전교육'운영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정흥채)은 4월 23일 대전삼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초등학교 10교, 중학교 14교 총 1,856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찾아가는 야영안전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야영안전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대규모 야영교육 실시의 어려움에 따라 학급 단위 체험중심 야영안전교육을 전환하여 창의적 사고와 공동체 의식 함양, 안전의식 고취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 텐트 설치, 취사 장비 사용법, 응급 처치법의 이해와 심폐소생술 실습 등으로 실제 일상 생활과 캠핑 활동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대비할 수 있는 체험과 실습 위주로 편성된다.


‘찾아가는 야영안전교육’을 위해 대전교육연수원 야영교육팀 교육요원들은 자체 역량강화 연수뿐만 아니라, 대전119시민체험센터 교육, 야영 및 응급처치 관련 자격증 취득 등 수준 높은 야영안전교육을 위해 철저히 준비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운영된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이번 ‘찾아가는 야영안전교육’은 사회 전반에 걸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시기에 학교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위기 대처 능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강승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