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아이콘 이미지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 국토안전관리원 업무협약(MOU)체결

 

▲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김정호 회장(좌), 국토안전관리원 박영수 원장(우)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회장 김정호)는 지난 19일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영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김정호 회장과 국토안전관리원 박영수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설엔지니어링 진흥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제도 개선 △건설공사 품질 및 안전 제고를 위한 각종 사업의 공동 수행 △건설공사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각종 사업의 상호 지원 △행사 및 토론회ㆍ세미나 개최 등 상호 지원 등이다. 

특히, 양 기관은 건설공사의 품질 향상과 안전 확보라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는 만큼, 이날 협약을 통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안전한 건설환경 조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한국건설기술관리협회 김정호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건설엔지니어링산업의 발전 도모와 건설공사의 품질 및 안전 제고 등 양 기관이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첫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어, 국토안전관리원 박영수 원장도 “국토안전관리원은 올해를 건설안전의 원년으로 삼은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건설공사의 품질 향상과 안전 제고를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