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뉴스

현대차그룹, ‘아이케어카’ 전달식 진행

by cntn 2021. 6. 1.


- 아동권리보장원과 2014년부터 ‘아이케어(iCARE) 사업’ 지원…총 30억 원 규모
- 지난 7년간 아동보호전문기관에 현장 출동차량 ‘아이케어카(iCAREcar)’ 136대 제공
… 아동학대 현장조사, 가정방문 상담 등 현장 대응 이동성 및 기동력 향상에 기여
- 아동학대 인식개선 ‘아이케어 캠페인’도 함께 진행… 캠페인 영상 누적 127만뷰 기록
- ‘아이케어(iCARE) 사업’의 지속적 지원과 성과 인정받아 ‘2021년 국무총리표창’ 수상
- “앞으로도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에 앞장서며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 

 



현대차그룹이 아동권리보장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동행을 7년째 이어 나간다.

현대차그룹은 1일 백범김구기념관(서울시 용산구 임정로 소재)에서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윤혜미 아동권리보장원 원장,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을 위한 ‘2021 아이케어카(iCAREcar)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전달식은 현대차그룹이 아동권리보장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2014년부터 진행해온 ‘아이케어(iCARE) 사업’의 하나로, 전국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아동학대 현장 출동차량인 ‘아이케어카’를 제공해 아동학대 현장조사, 가정방문 상담, 대상 아동들의 안전한 이동 제공 등 현장업무에 기동력을 지원하고 아동들을 위한 이동성 및 안전성 향상에 기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현대차그룹은 올해도 전달식을 통해 ▲코나 하이브리드 3대 ▲아반떼 6대 ▲레이 9대 등 총 18대의 차량을 지원했다.

이로써 현대차그룹은 사업을 시작한 이래 7년간 총 66개의 전국 아동보호전문기관에 총 136대의 차량을 지원하게 됐으며, 지원 금액 또한 30억 원 규모에 이른다.

실제로 아동권리보장원에 따르면 아동학대 사례 건수는 2015년 11,715건에서 2019년 30,045건으로 4년간 약 2.6배 증가했으며, 아동학대 현장업무를 담당하는 아동보호전문기관 또한 2015년 56개 기관에서 2019년 67개 기관으로 11개소가 신설되어 대응업무의 범위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아이케어카’ 지원 활동이 아동학대 대응현장의 기동성 확보 및 노후차량 교체에 따른 안전 확보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2020년 차량을 지원받은 서울동남권아동보호전문기관에 의하면 “현장 업무 시 이동성이 향상됨으로써 일 평균 5.6가정에서 8가정으로 가정 상담 및 아동 학대 조사 범위가 확대되고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다”며 “무엇보다 노후된 차량이 아닌 새로운 차량을 통해 아이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가장 안심이 된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19년부터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대국민 ‘아이케어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아이케어 사업’으로 함께 진행되고 있는 해당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 및 근절의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현대차그룹을 비롯한 아동권리보장원, 경찰청 온라인 채널에 공개하고 있으며, 특히 2020년 제작한 유튜브 캠페인 영상은 누적 127만뷰를 기록하며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에 큰 힘을 보태기도 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은 지난 7년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응현장의 이동성 향상과 안전 확보,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5월 4일 ‘제99회 어린이날 유공자 포상식’에서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