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전교육청, 도공 대전충남본부와 교통안전 업무협약

by cntn 2021. 6. 30.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 및 고속도로 교통안전 교육지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본부장 이의준)와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도로공사의 교통안전 전문가 교육과 견학 프로그램 및 교육·홍보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초등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 향상과 고속도로 위기상황 시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의 교통안전 전문가가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포함한 안전한 고속도로 이용 안전규칙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한 고속도로 이용 홍보 동영상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희망하는 단위학교에서는 한국도로공사 터널 방재종합시험장(충북 영동) 및 서해대교 안전센터(충남 당진)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터널 내 비상시 대피요령 등을 체험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이의준 본부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가족단위 이동 차량이 많아지는 현상에 맞추어, 미래세대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 실천 등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교통안전 의식을 키우고 더 나아가 고속도로 교통사고 감소에도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사진 왼쪽 네번째>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와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교통안전 교육 자료의 활용 교육과 학생, 학부모, 교육가족 모두 고속도로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한 교통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