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융합시스템 구축

by cntn 2021. 10. 29.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융합시스템 구축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28일 대전지방기상청에서 ‘기상정보 기반의 교통사고분석 융합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도로교통공단이 수행하고 있는 교통사고 분석업무에 기상자료를 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공단이 지난해 말 2021년도 기상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3월부터 8개월간 대전지방기상청과 공동으로 추진해 왔다. 

양 기관은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지난 3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관 간 역할분담과 협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기상정보 기반 교통사고분석 융합시스템은 교통사고가 발생된 지점에 대한 정밀한 기상자료 수집과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 기반의 안개 상세지도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이번 공모사업 완료에 따라, 공단은 과학적 교통사고 원인분석과 기상영향 분석결과가 접목된 도로환경 개선대책 수립으로 보다 심층적인 교통안전사업을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기상정보 기반의 교통사고분석 융합시스템 구축 사업은 공단의 2021년도 100대 중점과제 중 하나로, 본 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관의 미래가치 혁신 추구와 안전한 도로교통환경 조성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