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

평화지역 숙식환경 개선 총력 지원

by cntn 2021. 11. 11.

평화지역 숙식환경 개선 총력 지원



 강원도는 평화지역 5개郡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방개혁 및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평화지역의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설현대화사업 추진에 총력을기울이고 있다.


시설현대화 사업은 외식·숙박업소, 문화·체육 관련업소 등 소상공인 영업장을 대상으로 인테리어 현대화, 입식시설 개선, 노후설비 교체등으로 사업장의 위생 및 이용자의 편의증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이를 통한 평화지역의 서비스 이미지를 제고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의촉진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설현대화 사업은 지난 3년(2018~2020년)동안 평화지역 5개 郡에 총 2,619개 사업장을 지원하였으며, 올해는 1,000개소 지원을 목표로 총 200억 원을 투입하여, 현재 884개소에 대해 후시설 개선 추진 중에 있으며, 잔여 사업량에 대하여는 추가 모집을 할 계획이다. 


도에서는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평화지역을 찾는 이용객의 시설이용 만족도를 높이고, 지역경쟁력을 높여 침체된 평화지역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계획임을 밝혔다.


코로나19로 급변하는 외식소비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화지역 맛집 만들기 솔루션” 사업은지역 맛집으로 선정된 5개 군, 25개 외식업소에 대해 업소별 사전진단 내용을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 컨설턴트가 경영마인드, 메뉴개선,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등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며,코로나19,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침체된 외식업소의 경영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대표음식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강원=김태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