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제주관광공사, 해외시장 매칭 여행 콘텐츠 공모전 진행

by cntn 2022. 9. 18.

제주관광공사, 해외시장 매칭 여행 콘텐츠 공모전 진행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15일부터 오는 10월 14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을 통해 ‘2022년 제주 해외시장 매칭 여행 콘텐츠 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제주 외국인 체험 여행 테마 콘텐츠 공모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제 관광시장의 점진적 개방에 따른 시장 매칭형 체험 콘텐츠 발굴·지원을 통한 도내 관광업계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어권별(△중화권 △일본 △동남아 △기타), 관광 소비자별(△어린이 △2030 △럭셔리 △중장년층 △한류팬 △남성 △여성 △청소년 △MZ세대 △가족 △기타) 타깃으로 구성됐으며, 이에 부합하는 맞춤형 체험 여행 테마 콘텐츠를 기획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향후 콘텐츠의 상품화 및 공동 마케팅 전개를 위해 공고일 기준 제주도 소재 사업자로 제한됐다. 접수는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구비한 후 이메일(globalmkt@ijto.or.kr)을 발송하면 된다.

접수된 콘텐츠는 향후 외부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콘텐츠 내용, 기획성, 안전성, 서비스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적으로 20개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콘텐츠는 20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글로벌 관광 재개 시장부터 우선적으로 매칭돼 홍보가 추진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 도내 관광업계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일즈 등 민관협력 공동 마케팅 참여기회도 주어진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는 관광시장 재개 움직임이라는 변화에 발맞춰 개방된 시장별로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하기 위해 해외시장 매칭 콘텐츠 공모를 준비하게 됐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관광시장 트렌드 변화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육성함으로써 도내 관광업계의 경쟁력 강화 및 제주관광의 질적성장을 견인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