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KTX 기차 타고 추억 쌓으러 가족여행 떠나요!

by cntn 2022. 9. 28.

교육취약학생과 및 가족 184명 대상으로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기차여행 실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9월 27일부터 10월 6일 중 총 5일간(9월 27일~9월 29일, 10월 5일~10월 6일) 교육취약학생과 가족 총 184명이 참여하는「행복충전! 가족기차여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취약학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가족 간 관계 증진을 위해 한국철도공사 대전충청본부,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12년째 추진하고 있다. 

이번 가족여행은 울산행 KTX 기차를 타고 장생포 고래문화특구<사진>를 방문하여 장생포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문화마을 등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며 가족 간 추억을 쌓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진행되며, 주로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특히, 참여 학생은 버려진 플라스틱을 선순환하여 새활용한 인형만들기 업사이클링 체험을 ESG 실천의 취지로 진행된다. 이 체험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친환경적인 제품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가족여행에 참여하게 된 한 학생은“코로나19로 오랜 시간 집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고 가족끼리 여행을 갈 수 있는 기회도 많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가족끼리 오랜만에 여행을 가게 되어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한국철도공사 대전충청본부와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의 지원으로 가족여행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었고, 업사이클링 체험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다”며“앞으로도 학생의 건강한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기관과 함께 의미있는 활동을 계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