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

건설기술인協,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으로‘역량 UP’

by cntn 2022. 10. 1.


광주시 이어 대전시와 공동개최…지자체 Co-Work 지속 확대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대전광역시는 지난 30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건설기술인 및 시 소속 기술직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윤영구)는 9월 30일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건설기술인 및 기술직 공무원 직무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세미나는 당초 200명 모집으로 계획돼 있었으나, 이보다 훨씬 많은 400여명이 참석하며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세미나에서는 안홍섭 군산대 교수가 ‘안전 패러다임의 변화와 건설기술인의 책임’을, 김만장 협회 안전기술인회 회장이 ‘건설안전 정책의 변화와 관련제도의 세부 실행기법’을 주제로 각각 강의를 진행해 건설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건설기술인의 역할과 책임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지역 건설기술인, 기술직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들은 설계·시공분야 특급기술인 계속교육 학점(6학점)과 공무원 직무교육(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협회는 지난 6월 광주광역시와 공동으로 안전사고 예방 직무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전국 지자체들과 협력을 강화해 건설안전, 스마트건설 등을 주제로 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비롯해 각종 포럼과 심포지엄도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