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09136

2021년 SOC 예산 30조원 이상 편성 필요 경제위기 극복 및 국가재난 대응을 위해 건협, 국회에 건의서 제출 대한건설협회(회장 김상수)는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침체된 경기를 활성화하고, 집중호우 등 자연재해(풍수해 등)로 발생한 국민들의 인명·재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2021년 SOC 예산이 30조원 이상 필요하다’는 건의서를 지난 25일 국회(여·야 정책위, 예결위·기재위·국토위 위원장)에 제출하였다. 주요 기관들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국내 경제성장률을 하향 조정하고,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의 내년 건설투자 전망도 최대 약 4.3조원이 감소하는 등 건설산업도 장기적인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이며,올해 8월에 발생한 집중호우> 등 기상이변으로 38명의 인명피해와 4만여건의 시설피해가 발생했고, 코로나19 재확산은 누적 중증 환자 수를 급증시켜 .. 2020. 9. 28.
건설·시설안전 공공데이터 활용 설명회 실시 건설·시설안전 공공데이터 활용 확대를 위한 찾아가는 설명회 실시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은 개방 중인 건설·시설안전 공공데이터의 활용 확대를 위하여 지역 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지난 23일 실시했다. 공단은 시설물통합정보시스템, 건설공사안전관리종합정보망(CSI) 등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통하여 구축된 시설·건설안전 분야 데이터를 공공데이터로 개방하여 국민의 안전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공단은 우선적으로 경남지역 대학교인 경남대학교, 경상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실시하였고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안전과 밀접한 토목공학과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명회에서 공단은 현재 개방 중인 공공데이터 목록 및 추진 중인 「국토안전 빅.. 2020. 9. 28.
한국주택협회, 노인복지시설에 후원금 전달 한국주택협회, 노인복지시설에 후원금 전달 한국주택협회(회장 김대철)는 추석 명절을 맞아 사랑 나눔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무의탁 노인 요양시설인 ‘인보의 집’에 후원금 및 과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한국주택협회는 나눔 경영의 일환으로 1993년부터 사회복지시설인 ‘인보의 집’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매년 정기적으로 후원금 전달을 통해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 오고 있다. 2020. 9. 28.
한국시설안전공단, 경력단절여성 채용 미화 업무 담당 4명 채용 예정… 10월9일까지 원서접수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박영수, 이하 공단)이 공공기관의 사회형평적 채용의 일환으로 경력단절여성 채용에 나선다. 공단은 임신 · 출산 ·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4명을 미화 업무 담당으로 채용하기로 하고, 9월25일부터 10월9일까지 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은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업무협약 후 처음 진행되는 경력단절여성 채용으로, 공단은 앞으로도 여성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누리집의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0. 9. 28.
道公, 직원 경영평가 성과급 일부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 9억 4천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 지급해 추석 앞둔 전통시장 활성화 기대 5,100억원 상당 건설자재와 장비도 지역 내에서 조달해 지역경제 이바지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는 전년도 공공기관 정부경영평과 결과에 따라 지급되는 직원 성과급의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한국도로공사 노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에 뜻을 모으고,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소비 촉진을 위해 온누리상품권 지급에 합의했다. 이번 노사합의로 지급되는 온누리상품권은 약 9억 4천만원으로, 추석을 앞두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게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합의에 앞서 김진숙 사장을 비롯한 한국도로공사 임원 10명은 급여 일부를 반납해 9,300만원을 마련했으며, 이 기부금은.. 2020. 9. 28.
교민 중국行 위한 ‘인천-정저우’ 특별기 2편 편성 중국남방항공 중국남방항공이 오는 10월 10일과 17일 2차례에 걸쳐 ‘인천-정저우’ 특별기를 편성해 추가 운항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천-정저우 항공편은 10월 두 번째, 세 번째 주 토요일마다 20시 30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22시 50분 정저우에 도착한다.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중국 항공편 운항이 제한된 이후 한·중 간 항공노선이 감편 및 중단됨에 따라 거주 또는 사업 등의 이유로 중국으로 복귀를 원하는 한국인들은 항공권 확보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중국남방항공의 이번 정저우 특별기를 편성하고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에 한해서만 항공권을 판매해 교민들의 어려움이 일부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중국남방항공 인천-정저우 항공권 예약 문의는 중국남방항공 카카오톡 채널, 고객서비스센터(18.. 2020. 9. 28.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