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1/06157

KIRD 박귀찬 원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어린이 교통안전국민의 관심 높이고 안전한 교통 문화 확산"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하 KIRD) 박귀찬 원장은 어린이 보호 구역 내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운전 문화 개선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한 교통 문화를 정착시키고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시행하고 있는 캠페인으로, 소셜 미디어 릴레이 챌린지 형태로 교통안전 표어를 소셜 미디어에 게재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KIRD 박귀찬 원장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장일홍 총장의 지목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1단 멈춤, 2단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슬로건을 공유하고 어린이 보호 구.. 2021. 6. 30.
대전교육청, 도공 대전충남본부와 교통안전 업무협약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 및 고속도로 교통안전 교육지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본부장 이의준)와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9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도로공사의 교통안전 전문가 교육과 견학 프로그램 및 교육·홍보자료를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초등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 향상과 고속도로 위기상황 시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도로공사의 교통안전 전문가가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전좌석 안전벨트 착용을 포함한 안전한 고속도로 이용 안전규칙 교육을 실시하고, 안전한 고속도로 이용 홍보 동영상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희망하는 단위학교에서는 한국도로공사 터널 방재종합시험장(충북 영동) 및 서해대교 안전센터(충남 당진) 견학 프로그.. 2021. 6. 30.
도심속 생태공간 조성 학생들 힐링 공간 마련 도심속 생태공간 조성 학생들 힐링 공간 마련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6월 동대전고, 자양초, 한밭중, 갈마초, 장대중에 총 사업비 약 5억원을 투입하여 도심 속 자연친화적인 교육공간을 확충해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감성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감성숲 조성사업’은 2019~2021년 까지 매년 5교를 선정하여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생태숲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공사를 진행했다. 특히 학교별 특성과 학생들이 접근하기 쉬운 유휴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각 학교마다 특색있는 감성숲을 조성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 ‘感性(감성)이 살아있는 학교 숲을 만들자’라는 테마를 모티브로 ▲다양한 수목을 보고 느끼는 힐링 산책로 조성 ▲추억 및 정서함양을 위한 스.. 2021. 6. 30.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참여자 모집 주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라는 주제로 「2021년 제3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오는 7월 20일 개최함에 따라 토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 주제는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했으며, 회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일 회의는 주제발표,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하며, 의제 사이에는 대전교육 청렴시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원탁회의 토론에서 도출된 제안은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하여 소통과 공감을 통한 교육정책 방안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의내용과 정책 반영 결과는 대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공정하고 청렴한 참여기회를 보장하고자 주제에 관심있는 대전시.. 2021. 6. 30.
그린카, 서울시 나눔카 사업 동참 그린카를 비롯한 카셰어링 브랜드 4사가 동참 6천 4백만원 상당 기부금 전달 여름철 위생·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 취약 계층에 방역물품 전달 예정 카셰어링 브랜드 그린카가 서울시 나눔카 사업에 참여한 카셰어링 브랜드들과 함께 29일 서울시 강서구 소재 기쁜우리복지관에서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 참석했다. 서울시 나눔카 사업으로 적립된 약 6천 4백만원 상당의 기부금은 지난 1년 5개월간 서울 시민들이 그린카를 비롯한 카셰어링 브랜드 4사의 나눔카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적립된 20원이 쌓여 마련되었다. 서울시 나눔카는 해당 적립금을 서울시 장애인복지관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며, 제습기 306대, 마스크 5만 1천여 장을 구매해서 서울 전역 장애인 복지관 총 51곳에 배부할 예정이다. 그린카는 2013년부.. 2021. 6. 29.
제주운전면허시험장 내 ‘장애인운전지원센터’ 개소 제주운전면허시험장 내 ‘장애인운전지원센터’ 개소 도로교통공단이 제주권역 거주 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해 24일 제주운전면허시험장 내 ‘제주 장애인운전지원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제주 장애인운전지원센터는 공단의 아홉 번째 장애인운전지원센터다. 2013년 부산을 시작으로 전남, 용인, 강서, 대전, 대구, 인천, 전북에 이어 문을 열었다. 장애인운전지원센터에서는 장애인의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상담 및 장애 유형에 적합한 차량 개조 조언과 함께 운전능력 측정, 학과교육, 기능교육, 도로주행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기존 운전면허시험장 시설을 활용한 교육 장소 및 장애인용 특수 제작 차량을 갖추고, 장애인 운전교육을 위한 전문 교육 강사를 배치해 운전면허 취득을 위한 전 과정을 원스톱(One-.. 2021. 6. 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