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

신/년/사,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김종완 전무이사

by cntn 2018. 1. 4.

 


존경하는 조합원사 여러분!

2018년 희망찬 황금 개띠의 해, 무술년(戊戌年)의 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한 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조합발전을 위하여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조합원사 여러분!

작년 우리조합은 대내외 환경변화라는 냉혹한 현실 속에서 조직의 경쟁력 제고 및 자생력 육성을 통한 지속성장 발판 마련에 임·직원 모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조직구조개편의 일환으로 실시한 명예·희망퇴직을 통하여 작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창출하여 조합원의 편익 증진에 부합하고자 하였으며,
 
50억원 이상의 저가 하도급공사에 대해 정부로부터 실질낙찰률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받아 심사에 활용하여 보증인수 거부 또는 담보를 요구하는 등 보증심사를 한층 강화함으로써 부실채권의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는 동시에,

근로자재해공제를 기존 보험사의 보험상품 위탁판매 형태에서 조합이 직접 상품개발 및 보상까지 책임지는 보유공제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조합은 사업다각화 및 성장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이 올해의 경영환경 역시 좋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조합은 계속되는 위기상황 속에서 조직의 경쟁력과 자생력 강화를 위하여 조합원사 여러분께 몇 가지 약속을 드리며 새해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첫째, 미래 핵심 역량 강화를 통해 우리조합만의 경쟁력을 구축하겠습니다.
작년 명예·희망퇴직으로 인한 인원 축소 및 팀제 운영 변경 등으로 인력이 재편됨에 따라, 구성원 각자의 역량 강화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이에 실무 중심의 능동적인 교육 참여 등의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해 오늘날 초경쟁시대에서의 경쟁 우위를 선점하고자 합니다.

둘째, 조합의 수익 창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겠습니다. 작년 8월부터 시행한 근로자재해공제 보유공제는 그 출발점이라 할 것입니다. 이에 만족하기 보다는 향후에도 사회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여 사업다각화를 통한 수익 증대에 힘써 조합의 경쟁력을 확보하겠습니다.  

셋째, 변화의 흐름 속에서 직원이 가진 생각과 관점을 존중해 주고, 잘할 수 있다는 믿음을 보여주는 부드럽고 따뜻한 경영을 실천하여 조합발전의 자양분으로 삼아 지속성장의 토대를 더욱 단단히 구축하겠습니다.

끝으로 무술년 새해에도 여러분들 모두가 원하시는 일들 다 이루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기계설비건설공제조합 김종완 전무이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