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적자원개발 최우수기관 선정

by cntn 2011. 12. 4.

박환규사장고향발전위해신사옥음성이전착공식가져

“기관및기업지방분산배치에따 른 것이 아니고 나는 진정 애향심에 서 우리 한국 가스안전공사 사옥신 축을 교통이 편리하고 인심 좋고 살 기 좋은 아름다운 우리 고향 음성에 사옥 신축지로 확정 한 것입니다.” 수도 서울에 있는 한국 가스안전 공사 박환규 사장(사진)은 그의 실 천을 드디어 지난달 31일 현지인 충 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5만4천㎡ 에 역사적인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착공식에는 이시종 충북지 사와 김정관 지경부 차관 그리고 이 필용 음성군수 등 각급 기관단체장 등과 주민등 50여명이 참석, 새로운 둥지를 마련하는데 축하의 박수를 보냈다.

사옥 신축 규모를 보면 연면적 2 만4233㎡에 지하1층 지상 8층 규모 로총공사비635억이투입되며저탄 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응한 에너지 효율1등급건축물로설계됐으며오 는2013년준공을목표로하고있다.

특히 박환규 사장은 충북지역의 건설 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역건설 업체 50%참여와 지역우수 인재 채 용, 신사옥 이전 후 경비, 청소 용역 등 필요 인력을 현지 주민으로 우선 채용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한국 조세 연구원의 연구결 과에 의하면 한국가스안전공사의 가스안전관리활동이연간약3조원 의 사회경제적 효과를 창출하는 것 으로 나타나 이전에 따른 지역경제 의 긍정적 파급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가스안전 공사는 최근 경력 개발제도 운영 등의 탁월성을 인정받아‘2011년 인적자원개발 우 수기관 인증수여식’에서 최우수기 관으로 선정됐다.

인적자원우수기관 인증제도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고 고 용노동부, 지식경제부, 교육과학기 술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주최 해 국내 기업의 인적자원에 대한 투 자촉진과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통해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2006년 도입한 제도다. 올해는모두160여개기관이서류 심사에 참여했다.

이 중 92개 기관이 현장심사를 받 은 결과, 26.7%인 43개사만 인증을 통과했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국 내 HRD 분야 최고기관으로 선정됐다.

가스안전공사의 최적화된 경력 개발제도의 운영, 경력개발제도 결 과의 인사관리 연계성, 성과중심의 인사평가 및 이동관리 등 인사제도 운영의 탁월성이 현장심사와 인증 위원에서 인정받은 것.

박환규 사장은“인적자원개발 최 우수기관 인증에 그치지 않고 앞으 로도 최고의 가스안전관리 전문가 육성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글로 벌 수준의 기술역량을 확보하겠다” 고 강인한 의지를 보여줬다.

(취재 본부장 박희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