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

‘춤추는바다분수’, 지역혁신 우수사례선정

by cntn 2011. 12. 4.

목포시「제8회 지역산업정책대상」우수상 수상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며 산업정 책연구원(IPS)이주관하는제8회지 역산업정책대상에 목포시가 관광 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춤 추는 바다분수」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상에 선정됐다.

목포시 관계자에 따르면, 금번 수 상한 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의 산업 정책관련정부관계자및지역별학 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공정하고 엄정한 평가를 통해 엄선한 결과로, 지역산업정책의 긍정적
이미지제고 및 사회적파급효과, 지역브랜드 강화, 대외 인지도를 향상시켰다.

2010년 목포해양문화축제 개막 과동시에운영에들어간목포「춤추는 바다분수」는 세계최초, 최대(수반길이 : 150m, 최대분사높이 : 70m)로 바다에 띄워서 설치한 부유 식 해양음악분수로 기존의 음악분수와는차별화하여설치됐다.

목포시는 음악분수 공연 중 관람객들의 추천곡과 사연을 소개하고 레이져 쇼 연출 등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곁들여 볼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운영함으로써 운영한지 1년 여만에 일본, 중국 등 동남아 관광객을 포함 130만여명의 관람객을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

어두운 밤바다에서 때로는 화려 하고 때로는 웅장한 물기둥을 뿜어 내면서「춤추는 바다분수」는 해양 목포 관광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춤추는 바다분수」는 앞으로도 많은 관광객 유치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가 되며 이 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일익 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정종득 목포시장은“「춤추는 바 다분수」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산실 로 목포시가 지역사업정책대상에 선정돼 기쁘다”며“목포시가 해양 관광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역관광상품 개발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목포 김정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