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

송도컨벤시아의료행사‘봇물’의료MICE도시, 인천의자존심지킨다

by cntn 2011. 12. 4.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3월 지자체 최초로 인천을‘의료 MICE도시’로 선포한 이래 ‘의료 MICE캠페인’을 통해 의료와 관련 된 다양한 행사를 유치 및 개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천의 유일한 전문 컨벤션센터인 송도컨 벤시아에서 대규모 의료분야 행사 를 잇달아 개최하면서‘의료MICE 도시’로서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올해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의료분야 행사만 해도 총25건이며, 특히 국내 메이저급 의료 관련 학회 인 대한신경의학회, 대한응급의학 회, 대한심장학회, 대한약학회, 대한혈액학회, 대한류마티스학회 등 6건 이상의 학술대회가 개최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지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개최된 대한약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창립60주년을 기념하여 한·중·일3 개국이 모여 약2,000명이 참석한 규모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동아제약, 셀트리온 등 국내외 의료기업과 서울대병원, 가 천의대길병원 등 의료기관 행사가 송도컨벤시아에서 잇달아 열리면서 의료분야의 전문 컨벤션센터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최근 송도컨벤시아는‘2012 아시아태평양 시각학회(Asia- Pacific Conference on Vision 2012)’를 성공리에유치하여내년7월중개최 를 앞두고 있다. 더불어‘2017 세계 수의사대회(2017 World Veterinary Congress)’도 인천 개최가 확정되면 서전세계70여개국의수의학전문 가 5,000명 이상이 참가하여 약 100 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발생시 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송도컨벤시아는 의료분야 전문 컨벤션센터로 전략적으로 포 지셔닝하고, 인천의료관광재단 및 인천 송도 입주 의료기관 등과의 연 계를 통해 국내·외 의료 관련 행사 유치에 앞으로도 전력을 다할 계획 이다.
(인천 이만복)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