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

HUG,‘통계의 날’기념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by cntn 2019. 11. 13.

HUG,‘통계의 날’기념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민간아파트 분양시장 동향, 주택보증통계 제공을 통해 주택산업에 기여한 공로 인정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7일 ‘제25회 통계의 날 기념 통계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분양가격 등 주택분야 통계작성 에 기여한 공로로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통계의 날’은 통계의 중요성에 대해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고 통계업무종사자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1995년 제정되었으며, 2009년부터는 정부기념일로 격상되어 국가통계발전에 기여를 한 사람이나 기관 등을 통계유공자로 선정하여 포상하고 있다.

HUG는 정확하고 유용한 통계자료를 제공하여 주택수요자의 주택구매 의사결정 지원 및 부동산 경기예측 등 국내 주택산업 전반에 걸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한편, HUG는 2012년 12월 국가통계작성기관으로 지정된 후, ‘민간아파트 분양시장 동향’과 ‘주택보증통계’를 국가통계포털 및 HUG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민간아파트 분양시장 동향’은 민간아파트 분양가격을 최초로 통계화한 항목으로 ▲지역별 규모별 m2당 분양가격지수 및 평균분양가격, ▲지역별 평균분양 세대수, ▲지역별 민간아파트 평균 초기분양률을 2013년부터 제공하고 있다.

‘주택보증통계’는 주택정책 수립 및 주택구매 의사결정 지원 등을 위한 항목으로 ▲보증실적, ▲보증잔액, ▲분양보증 세대수를 2018년부터 제공하고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HUG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신뢰성 높은 통계자료 작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주택·도시·금융 분야에 걸쳐 다양한 통계를 발굴하여 국가 통계발전 및 서민주거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