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

우리나라교육계의 큰 별이 지다

by cntn 2011. 12. 15.

석우김준철박사영결식엄수
62년간명문사학육영사업에헌신
정부로부터국민훈장모란장·동백장등서훈

한국교육계의 큰 별이 가시다. 지난 62년간 오로지 육영사업 에매진해나왔던 석우김준철청 석학원 학원장 겸 청주 대학명예 총장의 영결식이 지난 6일 청주 대학교 종합운동장에서 유가족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참석한 총·학장을 비롯 정계, 재계, 법조계, 교육계, 예술문화계그리고 이시종 충북지사를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학생등2천여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엄수됐다.

석우 김준철 박사는 지난 2일 새벽 2시 45분 별세 했다. 김준철 박사는 청석학원(옛 대성학원)설립자이신 청암 김원근 선생의 장남이자 현 김윤배 청주 대학교 총장의 부친으로 그동안 청석학원이사장과 청주 대학교 총장을 역임했으며 유족으로는 미망인 김목희 여사와 3남 4녀를 두고 있다.
 
영결식은 학교법인 청석학원 장(청주대학교, 고등학교, 대성 중학교, 대성여자중학교, 대성초 등학교)으로 엄수됐으며 충북 청원군 남이면 갈원리 산 25-2번지 선영에 안장됐다.

고인은 정부로부터 국민훈장 모란장, 동백장, 중화민국으로부 터문화훈장, 수교훈장을각각서 훈 했고 국제 PTP 아이젠하워 평화 봉사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한수 이남의 명문사학육 성에 산증인으로 우리나라 교육 구국의 신념 육영정신을 널리 알 리는 데 혼신을 기울여 나온 자랑 스런 충북 교육계의 큰 별로 영결 식에 참석한 모든 이들은 다시 못 올 저 세상에서 고히 잠드시라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충북 박희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