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프린세스 크루즈, 운항 중단 재연장

by cntn 2020. 4. 22.

프린세스 크루즈, 운항 중단 재연장

 

 프린세스 크루즈는 코로나 19의 세계적인 확산으로 지난 3월13일부터 5월 10일까지60일간 자발적으로 모든 크루즈 운항을 중단한데 이어,오는 6월 30일까지 추가로 운항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정은 코로나 19의 지속적인 확산과 최근 미국 질병통제센터(CDC) 명령 등지속적인 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여름 시즌 주력 노선이자 가장 인기있는 알래스카의 경우, 이 지역에서프린세스 크루즈가 운영하는 알래스카 걸프 크루즈와 투어가 모두 취소되며,알래스카 내륙에 있는 프린세스 크루즈 전용 숙박시설인 5개의 로지를 비롯해기차, 버스 모두 이번 여름에는 운영하지 않을 계획이다. 


프린세스 크루즈는 7월 1일 이후에 각 선박별로 기존 항해 일정을 기준으로출발일을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운항이 재개되는 시점에서 알래스카지역에서는 시애틀에서 출발 및 도착하는 인사이드 패시지일정을 중심으로 에메랄드 프린세스와 루비 프린세스가 운항 될 예정이다. 


추가 항해 중단에 따라, 사전에 크루즈 비용을 완납했으나 이번 운항 중단으로크루즈 여행이 취소된 승객들은 환불 받거나, 환불 대신 향후 원하는 시기에 일정을 다시 예약해서 여행할 수 있는 퓨처 크루즈 크레(Future CruiseCredit: FCC) 으로 대체할 수 있다. 특히, 퓨처 크루즈 크레딧을 선택한승객들에게는 이 금액의 25%가 보너스로 제공된다.  승객들은 2022년 5월 1일이전까지 크루즈에서 크레딧을 사용해야 한다.  


환불을 원하는 경우, Princess.com에서 온라인으로 양식서에 기입해서 2020년5월 31일까지 제출하면 현금으로 받을 수 있으며, 신청하지 않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퓨처 크루즈 크레딧으로만 대체된다.  이에 관한 보다 자세한 방법과 내용은 Princess.com 또는 프린세스 크루즈 한국 지사에 연락하면 된다.   


프린세스 크루즈는 이번 추가 운항 중단된 크루즈 여행을 판매한 여행사에게도,수수료 역시 그대로 보존해 줄 예정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