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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더 뉴 아우디 A4’, ‘더 뉴 아우디 A5’ 출시

by cntn 2020. 6. 5.

 ‘더 뉴 아우디 A4’, ‘더 뉴 아우디 A5’ 출시

 


 아우디는 아우디의 프리미엄 준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A4 ’와 디자인과 편의성, 실용성을 모두 갖춘 ‘더 뉴 아우디 A5’ 를 한국시장에 출시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엔진 라인업과 차량 컨셉에 따라 ‘더 뉴 아우디 A4’는 4개 모델로 선보이며 ‘더 뉴 아우디 A5’는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를 포함한 4개 모델을 출시하여 고객의 선택의 폭을 확대할 계획이다.


‘더 뉴 아우디 A4’는 최신 아우디의 디자인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더욱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외관 디자인을 자랑한다. 허니콤 디자인이 적용된 싱글 프레임과 일체형 듀얼 배기파이프 디자인 리어 범퍼,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가 장착되어 강렬한 인상을 준다. 

아우디의 LED 기술이 집약된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보다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는다. 


‘더 뉴 아우디 A4 40 TFSI’는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를 적용하여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더 뉴 아우디 A4’ 프리미엄 라인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해 다이내믹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더 뉴 아우디 A4 40 TFSI’에는 17인치 5-암 다이내믹 디자인 휠,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에는 18인치 5-Y-스포크 S 디자인 휠, ‘더 뉴 아우디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18인치 5-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이 장착되어 각기 다른 매력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프리미엄 라인에는 윈드실드 뿐만 아니라 앞 좌석 윈도우에도 어쿠스틱 글래스가 적용되어 보다 정숙한 주행과 낮은 수준의 소음을 보장한다. 


‘더 뉴 아우디 A4’의 실내 디자인은 엠비언트 라이트(멀티 컬러),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과 함께 앞좌석 전동 및 메모리 시트, 4방향 요추지지대, 뒷좌석 폴딩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되었다. 또한, ‘더 뉴 아우디 A4 40 TFSI’에는 알루미늄 엘립스 인레이, ‘더 뉴 아우디 A4’ 프리미엄 라인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를 적용하여 한층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 뉴 아우디 A4 40 TFSI’에는 시프트 패들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과 앞좌석 열선 시트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프리미엄 라인에는 스포츠 시트, 앞/뒤 좌석 열선 시트와 앞좌석 통풍 시트가 적용되었다. 이와 함께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블랙 헤드라이닝과 유광 블랙 센터콘솔 액센트 등 아우디만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고품격 감성 품질을 고스란히 담았다. 


‘더 뉴 아우디 A4’는 아우디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탑재했다. ‘더 뉴 아우디 A4’의 모든 라인에는 차량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로 차량과 주행 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하여 MMI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주는 ‘주차 보조시스템’과 후방 카메라가 보다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전방 시야의 상황에 따라 필요 시 긴급 경고를 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프리센스 시티’와 ‘프리센스 프론트’ 그리고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 역시 기본으로 장착되어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또한, ‘더 뉴 아우디 A4’ 프리미엄 라인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진일보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더 뉴 아우디 A5’는 3종의 가솔린 엔진 모델과 1종의 디젤 엔진 모델, 컨셉에 따라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로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하는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출력 190마력의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을 탑재한 모델이며,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출력 252 마력의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 엔진을 탑재했다.

 ‘더 뉴 아우디 A5’ 전 모델은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대 토크 40.8kg.m를 발휘하고 최고속도는 235km/h이다.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더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최대 토크는 37.7kg.m, 최고속도는 210km/h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은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이 7.6초,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이 6.0초, ‘더 뉴 아우디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5.9초, ‘더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6.3초가 소요된다. 

‘더 뉴 아우디 A5’ 전 모델은 아우디의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적용하여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드라이브 셀렉트 (자동/컴포트/다이내믹/효율/개별설정)를 통해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설정하여 개인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A5’는 전 모델에 ‘주차 보조시스템’과 후방 카메라가 적용되었으며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으로 스티어링 휠 조작을 관리하고 조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전방 시야의 상황에 따라 필요 시 긴급 경고를 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프리센스 시티’와 ‘프리센스 프론트’가 운전자나 탑승객은 물론, 보행자나 차량을 보호하여 사고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리고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사이드 미러를 통해 경고 신호를 보내는 ‘사이드 어시스트’ 역시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가격은 47,520,000 원, ‘더 뉴 아우디 A4 40 TFSI 프리미엄’은 52,520,000 원, ‘더 뉴 아우디 A4 35 TDI 프리미엄’은 54,520,000 원, 그리고 ‘더 뉴 아우디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58,020,000 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A5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가격은 62,520,000원, ‘더 뉴 아우디 A5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가격은 64,020,000원, ‘더 뉴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가격은 73,020,000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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