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광

황령산 전망쉼터 무인계측기 설치

by cntn 2020. 9. 22.

황령산 전망쉼터 무인계측기 설치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사업장 중 부산의 대표 야간 관광명소인 황령산 전망쉼터에 통계자료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안면인식 기술을 적용한 무인계측기를 설치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황령산 전망쉼터에 설치된 안면인식 무인계측기는 동서대와 ㈜테크트리컴퍼니가 공동 개발한 산학 공동연구 성과물로서 지난 5월에 울산대교 전망대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안면인식 무인계측기는 기존의 관광지에 설치된 무인계측기들의 중복 카운팅 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헤드카운팅(Head Counting) 솔루션과 연동된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중복인원을 구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문자의 성별이나 연령대도 함께 구분할 수 있기에 향후 축적된 빅데이터들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부산관광공사 관계자는“KTO부울지사와 동서대 관광학부, ㈜테크트리컴퍼니와 기술 이전 협약을 통해 꼭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게 되었다”며“신뢰성 높은 안면인식 무인계측기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는 관광마케팅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황령산 전망쉼터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야간 관광명소 100선에도 선정이 되었으며, 이번에 설치된 무인계측기는 황령산 전망쉼터와 봉수대 입구에 각각 1대씩 설치됐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