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두근두근 설레는 수학·탐구 체험 시작

by cntn 2022. 4. 14.


2022학년도 대전수학문화관 ‘찾아오는 수학체험교실’ 운영 


대전교육정보원은 대전수학문화관에서 2022학년도‘찾아오는 수학체험교실’을 4월 5일 시작해 오는 12월16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대전수학문화관 누리집을 통해 초?중?고 학급 및 수학 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1학기 예약을 받은 결과, 1학기에 초등 107개 학급(2,124명), 중등 19개 학급(377명)이 대전수학문화관 방문을 희망했다.

‘찾아오는 수학체험교실’은 대전수학문화관 내에 조성된 수학체험관(융합관, 탐구관, 미래관, 놀이관)에서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학교교육과정과 연계된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탐구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탐구중심 수학학습의 장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고 수학 문화를 확산하고자 연중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2시간 동안 체험관 전시물 체험 활동과 수학적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미션 카드 활용 수업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다양한 수학체험활동 제공으로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 및 수학적 탐구 능력의 향상이 기대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매우 위축되어 있는 가운데, 학교를 벗어나 학생의 다양한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본 프로그램이 공백없이 운영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을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대전교육정보원 이은옥 원장은“대전수학문화관을 방문하는 학생들이 수학의 두려움에서 벗어나 생각하는 힘을 키우고 수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만족도 조사를 통해 수요자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제공과 함께 수학 교육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김태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