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전교육연수원, 유·초·중등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2기) 운영

by cntn 2022. 8. 10.

대전교육연수원, 유·초·중등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2기) 운영


대전교육연수원은 8월 10일부터 8월 16일까지 유·초·중등 복직(예정)교사 44명을 대상으로 ‘유·초·중등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유·초·중등 교원 중 2년 이상 휴직하고 2022년 하반기 중에 복직을 원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됨에 따라 일정 기간 공백기를 가진 교원들이 변화된  학교 현장을 충분히 이해하여 복직 후 잘 적응함은 물론 달라진 교육 현장에서 학생교육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의 실제, 학교폭력예방 및 교권보호, 공문서 작성 및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메타버스와 에듀테크 활용 수업의 실제, 교직실무와 업무포털의 활용, 2022년 개정교육과정과 문해력, 생활지도 방법 및 사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이번 연수는 비대면 실시간 쌍방향 화상연수로 운영하고 있어, 육아휴직 및 동반휴직으로 변화된 학교현장을 비대면 연수를 통해 미리 경험해 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이번 직무연수가 복직을 앞둔 교사의 역량을 향상시켜 복직 후 바로 교과 및 학생생활지도와 직무수행에 전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현장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복직예정교사들이 변화된 학교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김태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