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마이스 최적지 제주로 오세요

by cntn 2012. 3. 29.

 

제주MICE상품(테마피티 및 팀빌딩)소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김영진)는 제주MICE상품의 판매활성화와 홍보 강화를 위해 지난22·23 양일간에 걸쳐 도내외 MICE관계자와 언론사, PCO업체, 대형여행업체 관계자 70여명을 초청, 3차년도에 추가 개발상품과 업그레이드 상품에 대한  리허설을 실시했다.

첫날(22일)은 (주)삼영관광일출랜드에서 개발한 『우리모영 놀게마씸』 팀빌딩 상품과 제주유리박물관에서 개발한 테마파티 상품 『투명유리 청정제주의 신비를 담다』 리허설을 실시했다.

투명유리 청정제주의 신비를 담다

팀빌딩 상품인 『우리모영 놀게마씸』은 일출랜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 팀별 미션(물허벅채우기, 하멜표루기 복불복 음식먹기, 해녀 물질 옷 갈아입기, 정낭걸기, 돌하르방 찾기 등) 수행 후 마지막 세레모니를 통한 팀웍을 구축하는 상품으로 약 100~200명 정도 참여가 가능하다.

우리모영 놀게마씸

테마파티 상품인 『투명유리 청정제주의 신비를 담다』는 투명한 유리작품을 통해 ‘청정제주’ 자연과의 조화를 이루는 테마파티 상품으로, 직접 유리공예체험을 통해 유리의 역동적인 변화를 발견하는 촉각적 즐거움과 해진뒤 유리작품의 조명을 받아 아름답게 빛나는 유리작품의  진면목을 느끼게 하는 상품으로 약 200명 정도 참여가 가능하다.

둘째날(23일)엔 업그레이드테마파티 상품으로 퍼시픽랜드(주)에서 개발한 “렉씨웨딩 샹그릴라”, (주)청원 생각하는 정원에서 개발한 “제주갈라테마파티”,  (주)신한관광개발에서 개발한 “어메이징레이스(몸으로 익히는 제주어)”를 체험하는 일정으로 실시했다.

제주갈라테마파티

제주관광협회에서는 지난 3년간 지식경제부 지원사업인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 육성사업으로 추진한 제주MICE상품(테마파티 팀빌딩 이벤트공연)개발사업을 회의 및 인센티브투어 등으로 제주를 찾는 MICE 관광객들에게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제주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색있고 다양한 상품개발을 추진해 왔다.

총 개발된 57개 상품(테마파티 상품 16개, 팀빌딩 상품 25개, 이벤트공연 상품 16개)은 유네스코 자연과학분야 3관왕에 빛나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관광인프라 등 다양한 하드웨어 요소를 기반으로 기획되어 청정한 제주의 자연과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 육성사업 1단계 사업으로 추진한 제주MICE상품 개발사업은 1차년도(2009. 9 ~ 2010. 4)에서는 총 19개 상품(테마피티상품 5개, 팀빌딩 상품 11개, 이벤트공연 상품 3개)을 개발하고, MICE참가자들의 상품 수요조사를 통해 어떤 주제의 상품을 원하고 개발이 필요한지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MICE상품 활성화방안을 마련하는 등 개발상품 리허설 및 가이드북 발간으로 마케팅 활동의 초석을 다지는 기간이 됐다.

2차년도(2010. 5. ~ 2011. 4)에서는 총 35개 상품(테마파티 상품 10개,  팀빌딩 상품 14개, 이벤트공연 상품 11개)이 개발되어 제주 고유의 독특한 문화와 연계한 상품들이 많이 개발되었고, 이와 더불어 MICE상품 설명회 등 적극적인 홍보와 1~2차년도에 개발된 MICE상품의 경쟁력을 알리고 상품 판매 활로를 개척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는 기간이었다.

3차년도(2011. 5~ 2012. 4)에서는 제주MICE상품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  상품개발을 목표로 상시 운영 가능한 상품개발과 지속적인 상품 컨설팅을 통한 상품의 질을 향상하는데 초점을 맞추었고, 다양한 홍보도구를 통해  제주MICE상품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앞으로도 제주관광협회에서는 상품설명회와 상품 판매 활성화 사업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주가 MICE최적지로서의 제주를 홍보함은 물론 국내 외 관광객 유치증대를 통한 관광산업 발전 및 외국인 관광객 2백만명을 포함한 1000만 관광객 시대를 여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