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선선한 가을 바람 타고 한밭교육박물관으로!

by cntn 2023. 8. 31.

한밭교육박물관, 관내 공·사립유치원 및 어린이집 대상 단체 관람 운영


한밭교육박물관(관장 조승식)은 오는 9월부터 관내 공·사립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원아들의 전인적 성장 발달을 돕기 위한 박물관 단체 관람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밭교육박물관 관람객은 대부분 초등학생 위주의 단체 관람이 주를 이뤘으나, 이번 단체관람을 통해 원아들에게 볼거리 많은 전시와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지원하여 소중한 추억을 안겨주고자 마련됐다.  

박물관 내 전시실과 체험실을 자유롭게 관람·체험하고 굴렁쇠,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신나는 민속놀이 체험활동을 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게끔 구성되어 있다.  

특히 만 5세 반 원아들에게는 우리나라 전통시대 교육과 의생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오전 10시 20분과 11시, 1일 2회 정기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며, 옛 교실에서는 60~70년대 교복을 입고 단체 사진 촬영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단체 관람은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고 예약 신청은 9월부터 한밭교육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예연구실(☎670-2200)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한밭교육박물관 조승식 관장은 “다채로운 전시실 관람과 옛교실 체험 및 재미있는 민속놀이 등 체험활동을 통해 원아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대전=김태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