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

중앙고속도로 만종JCT~횡성IC 부분차단 실시

by cntn 2023. 8. 31.

중앙고속도로 만종JCT~횡성IC
홍천IC~춘천IC 포장개량공사로 구간별 부분차단 실시
9월 4일(월) 오전 8시부터 12월 6일(수)까지 만종JCT∼횡성IC, 홍천IC∼춘천IC 양방향 각 1개 차로 부분차단, 
주말 포함 24시간 실시
해당구간 이용차량은 국도 5호선 등 이용 우회 가능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중앙고속도로 만종JCT∼횡성IC(18.0km), 홍천IC∼춘천IC(25.3km) 구간의 포장개량공사를 위해 9월 4일(월) 오전 8시부터 12월 6일(수)까지 양방향 각 1개 차로씩을 구간별로 차단한다고 밝혔다. 

차단작업은 주·야간 장기차단으로 진행되며, 주말 포함 24시간 실시한다.

이번 공사는 노후화된 구간을 신설고속도로 수준으로 전면개량하기 위해 시행되며,

전 구간 아스팔트 재포장, 신형 가드레일 설치, 중앙분리대 교체 등을 통해 쾌적하고 편안한 주행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구간을 이용하는 차량은 국도 5호선,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우회 가능하며, 공사는 내비게이션,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을 활용해 교통상황을 상시 안내하고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App)이나 로드플러스 홈페이지 등을 통한 우회도로 안내도 병행 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공사로 인한 고객의 불편이 있겠지만 장기적으로는 주행 쾌적성과 안전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행 시 주의 표지판을 발견하면 시속 60km 이하로 속도를 줄이는 등 안전운행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