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

‘강력한 힘과 안전, 퍼포먼스 집합체’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by cntn 2023. 10. 25.



세상과 사람. 그 모두를 담다. ‘REXTON SPORTS&KHAN CULMEN’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Rexton Sports&KHAN Culmen)은 KG 모빌리티가 일과 휴식의 조화를 통해 꿈꾸던 라이프스타일을 가능하게 하는 대한민국의 정통 리얼 픽업(K-Pick Up)을 지향하여 개발한 렉스턴 스포츠&칸의 하이엔드(Hign-end) 모델이다.

렉스턴 스포츠&칸의 서브네임 ‘쿨멘(CULMEN)’은 산의 최고봉 및 정상, 전성기 등의 사전적 의미에 맞춰 경쟁 모델을 뛰어 넘는 편안함과 안전성 그리고 픽업 본연의 강인하고 당당한 이미지를 실현했다.

2002년 무쏘 스포츠를 시작으로 액티언 스포츠(2006), 코란도 스포츠(2012), 렉스턴 스포츠&칸(2018)에 이르기까지 약 20년 동안(35만여대 판매) 픽업 시리즈의 계승을 통해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이용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진화하며 대한민국 K-픽업 시장을 이끈 KG 모빌리티가 수입 픽업 모델을 뛰어 넘는 압도적인 상품성을 갖춘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을 새롭게 선보였다.

KG 모빌리티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구조적인 강인함과 조형미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국내 픽업모델 최초로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시스템(ADAS)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은 물론 모던한 감각의 시인성을 높인 대화면 12.3인치 AVN, 픽업 모델 최초의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인포콘 내비게이션의 실시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편의성과 안정성 등 업그레이드된 상품성과 감성적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아웃도어 트렌드에 맞춰 변화될 일상에 새로운 활력과 즐거움을 선사하고 픽업시장에서 대한민국 No.1 브랜드로서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

■ 정통 픽업트럭의 강인하고 견고한 스타일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이하 스포츠&칸 쿨멘)의 전면부는 대담한 가로 리브가 돋보이는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 수평의 대비를 활용한 분리된 범퍼를 통해 Authentic하고 Robust한 느낌을 표현하였다. 

웰컴 라이트와 4빔 라이팅 시스템이 적용된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는 운전자에게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하고 슬림한 LED Fog&Cornering 램프는 순차점멸 시퀀셜 다이내믹 LED 턴 시그널 램프와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포츠&칸 쿨멘의 가치를 제공한다. 사이드 캐릭터라인은 휠&도어 가니쉬를 비롯해 후면부의 면발광 LED 리어 콤비램프와 ‘SPORTS/KHAN’ 레터링이 새겨진 테일게이트 가니쉬로 연결되어 정통 픽업 트럭의 역동적인 모습과 볼드한 볼륨감을 구현하였다. 더불어 4X4 레터링은 오프로드의 와일드한 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시켜 준다.

차량의 하단까지 덮는 클린실 도어는 승하차 시 오염을 방지하며, 오프로드(또는 고정식) 사이드 스텝은 단폭을 줄여 승하차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차량의 측면 스타일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17인치 및 18인치 알로이 휠(또는 18인치 블랙 휠)의 역동적인 디자인과 새롭게 디자인된 대구경 20인치 스퍼터링 휠(또는 다크 스퍼터링 휠)은 측면의 '고 터프(Go Tough)' 스타일을 부각 시켰다.

스포츠&칸 쿨멘은 정통 픽업트럭의 강인하고 견고한 스타일을 가지면서도 더욱 진보한 픽업트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스포츠&칸 쿨멘의 또 다른 강점은 경쟁 모델과 달리 이용자가 용도 및 니즈에 따라 데크 스펙을 모델별로 선택할 수 있다. 칸 쿨멘의 데크는 스포츠 쿨멘(1,011ℓ, VDA 기준)보다 24.8% 큰 용량(1,262ℓ, VDA 기준)과 75% 증대된 중량으로 최대 700kg(파워 리프 서스펜션)까지 적재 가능하며,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 모델은 500kg까지 가능하다(스포츠 쿨멘 400kg). 이와 함께 회전식 데크후크는 적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외관 컬러는 ▲샌드스톤 베이지 신규 색상을 포함해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아마조니아 그린 ▲그랜드 화이트 ▲실키 화이트 펄 ▲스페이스 블랙 ▲갤럭시스 그레이 ▲마블 그레이 ▲인디안 레드 등 총 8가지의 컬러로 구성해 개성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의 가장 큰 변화는 인테리어 디자인이다. 수평적 디자인 콘셉트를 활용하여 편안하면서도 모던하게 완성하였다. 독립된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슬림한 에어 벤트, 터치식 공조장치 등의 요소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보다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을 구현했다.

스포츠&칸 쿨멘은 기존 인테리어의 복잡한 형태를 최소화했다. 운전석 전면의 각종 스위치들은 인체공학적이고 직관적으로 배열하여 조작 편의성을 증대시켰을 뿐만 아니라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과 공조 컨트롤러는 미래지향적이면서 세련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터치식을 적용하여 각종 정보의 시인성은 물론 조작성과 편의성까지 극대화했다.

화려한 그래픽으로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는 기본적인 주행데이터는 물론 내비게이션 경로와 AVN 콘텐츠까지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보여줌으로써 운전편의성을 높였다. 

고급스럽고 은은한 불빛의 엠비언트 무드램프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32가지 컬러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야간 조명밝기에 따라 탑승자는 평온함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스포츠&칸 쿨멘의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인테리어와 카키 인테리어 2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양에 따라 인조 가죽 시트, 나파 가죽 시트, 스웨이드 퀼팅 시트 등 5가지 시트사양을 소비자가 선택 할 수 있다. 인체공학을 기본으로 심미감을 갖춘 최고급 나파가죽 시트와 스웨이드 퀄팅 시트는 각 부위 별로 경도를 차별화한 삼경도(Tri-hardness) 쿠션으로 부드러운 질감과 최고의 안락감(Comfort)을 선사한다. 1/2열 모두 열선시트가 적용되었으며, 1열(운전석 및 동승석)에는 통풍시트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 험로 주파능력 개선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정성 향상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의 파워트레인은 더욱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인 유로6D 스텝2를 충족해 질소산화물(NOx) 등 유해물질을 줄이면서 성능과 연비를 놓치지 않았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ㆍm의 엔진은 가장 많이 운전하는 일상영역(1,600~2,600rpm)에서 최대토크를 활용할 수 있으며, ISG 시스템을 적용하여 연비 효율성을 높였다.

글로벌 메이커의 다양한 모델을 통해 검증 받은 아이신(AISIN AW)사의 6단 자동변속기는 뛰어난 동력전달 성능과 내구성이 장점이다. 2.2LET 디젤 엔진과 최고의 조화를 이뤄 신속하면서도 매끄러운 변속으로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랙 타입 전자식 스티어링 시스템(R-EPS)은 조향감과 NVH 성능이 우수하고, 4륜 구동시스템을 통해 악천후를 비롯해 오프로드에서도 최고의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후륜구동으로 효율성 높은 운행을 하며, 운전자 판단에 따라 주행환경을 고려하여 4WD_High 또는 Low 모드를 선택하여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여기에 차동기어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를 통해 일반 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 가량 우수한 성능을 발휘(슬립 발생 시, 당사 연구소 측정치)해 4WD 적용 시 3톤의 견인능력을 활용해 요트와 트레일러 견인도 문제 없을 뿐만 아니라 트레일러의 움직임을 감지해 구동력과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railer Sway Control)을 신규 적용해 보다 안전한 운행을 도와준다.

스포츠&칸 쿨멘은 다이내믹 5링크 서스펜션을 기본 적용하고 칸 쿨멘에는 전문적인 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기려는 오너들이 적재한계를 높일 수 있도록 파워 리프서스펜션을 별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을 달리했다.

또한, 어드벤처 패키지로 특별하게 구성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mm 가량 상승시켜 험로 주파능력 개선은 물론 핸들링 성능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이 밖에도 승차감 개선을 위해 차체와 데크의 마운팅 러버를 확대 적용하여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결과 온·오프로드의 주행해서 더욱 안정감을 선사한다.


■ 수입 픽업모델 뛰어넘는 안전성 확보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과 렉스턴 뉴 아레나 수준의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ADAS)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을 비롯해 다양한 첨단 안전기술을 적용하여 수입 픽업모델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AEB(긴급제동보조) ▲FVSW(앞차출발경고) ▲SHB(스마트하이빔) ▲LDW(차선이탈경고) ▲FCW(전방추돌경고) ▲LCW(차선변경경고) ▲RCTW(후측방접근경고) ▲BSW(후측방경고) ▲전방주차보조경고 ▲후방주차보조경고 ▲차선유지보조(LKA) ▲중앙차선유지보조(CLKA) ▲안전하차경고(SEW) ▲안전거리경고(SDW) ▲부주의운전경고(DAW) 등 다양한 ADAS를 선제적으로 적용해 최고의 안전성을 갖춘 스포츠&칸 쿨멘은 수입 경쟁모델과 비교할 수 없는 기술들이 적용되었다

특히, 노블레스 모델에는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물체와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긴급 제동하는 ▲후측방 접근충돌방지보조(RCTA)와 ▲후측방 충돌보조(BSA) 등을 포함한 17가지의 능동형 안전기술(Active Safety)의 ADAS 시스템을 기본 적용하였다.

1.5GPa급 초고장력 기가스틸(Giga Steel)을 적용한 초고장력 쿼드프레임(Quad Frame)은 크래시 박스 존(Crash Box Zone) 설계로 사고 시 상대 차량의 안전성까지 배려하였으며, 차체에도 동급에서 가장 많은 79.2%에 고장력강판을 적용하는 등 첨단 소재를 사용함으로써 고강성 확보와 동시에 경량화도 실현하였다.

■ 인포콘 실시간 내비게이션 적용 편리성 확대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는 모던한 감각의 시인성을 높인 동급 최대 12.3인치의 대화면 인포콘 AVN을 통해 텔레매틱스의 편리함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픽업 모델 최초의 첨단 편의 서비스인 인포콘 실시간 내비게이션을 적용하여 편리성까지 더했다.

국내 최고 수준의 AI 기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이 고객들의 앱(App) 사용 편의성(User eXperience) 증진을 위해 새롭게 개선하였다. 기존 제공하고 있는 ▲원격제어 ▲안전 및 보안 ▲차량관리 ▲ Assistance ▲정보 ▲엔터테인먼트 등의 서비스와 더불어 새롭게 서비스를 시작한 ‘마이카 알림’ 서비스는 TV 시청 중 내 차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정보를 TV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모빌리티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차량 운행과 관련된 세부 서비스 항목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및 맵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차량 시동 및 에어컨/히터 등 공조와 도어 개폐(Lock/Unlock) 등 원격 제어 △차량 주요 부품 이상 유무와 소모품 교체 시기를 체크하는 차량 진단 기능이 제공된다.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포콘 올인원 서비스’는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무료 서비스를 확대하여 고객 혜택을 강화했으며,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되었을 경우 인포콘 상담센터를 통해 상황에 맞는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10년 무상 제공된다.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로 △가전과 가스 등 가정의 각종 스위치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컨트롤(LG유플러스 해당 서비스 가입 시) △음성인식 기반의 맛집 정보와 번역, 인물 등 다양한 지식검색 △지니뮤직과 팟빵 스트리밍은 물론 뉴스, 영어 학습 등 오디오 콘텐츠 재생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내비게이션과 연동된 공조시스템이 터널 진입 시 내기모드로 자동 전환해 주어 실내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해주며, 듀얼 존 풀오토 에어컨은 동승석 온도를 개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뒷자리 탑승객을 위한 후석 승객 취침모드가 적용되어 있다. 후석 스피커 출력을 제한함으로써 후석 승객의 휴식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였다.

운전석/동승석 A필라 그립핸들은 탑승자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안전성까지 확보했으며, 더욱 강력해진 통풍시트는 운행을 더욱 쾌적하게 해준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