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by cntn 2018. 4. 11.

 


대형 건설사·전용 84㎡ 이하·1000가구 이상…수요자 선호도 ‘최고’
조건 갖춘 아파트 ‘흥행몰이’ 우수한 상품성에 지역시세 주도…희소성까지
남양주 화도읍에 3박자 갖춘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분양중

 

 

 브랜드, 중소형, 대단지 조건을 모두 갖춘 트리플 프리미엄 단지들이 흥행보증수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형 건설사 브랜드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1000가구 이상 대단지로 구성된 단지들이 이에 해당한다.

이 단지들은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평면, 조경 등 상품성이 우수하고 인지도가 높아 주변 시세를 견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대단지로 구성돼 관리비 절감효과가 크고, 다양한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높다.

특히 최근 주택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 단지에 수요자들의 쏠림 현상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또한 중소형 면적임에도 발코니 확장과 같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고, 수납공간을 넉넉히 만들어 대형평면 못지 않게 공간활용을 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요인이다.

때문에 이러한 요소를 갖춘 단지들은 주택시장에서 알짜배기 요소를 두루 갖춘 분양시장 블루칩으로 꼽힌다.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 인기가 높기 때문에 환금성도 우수하고, 높은 시세를 형성한다. 또 활황기에는 가격 상승폭이 크고 침체기에는 하락폭이 상대적으로 적어 투자가치도 높다.

실제로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경기 고양시 삼송동 ‘삼송2차 아이파크(2015년 9월 입주)’의 경우 3.3㎡당 평균매매가가 1851만원으로 이 지역에서 가장 높게 형성돼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공급한 이 단지는 전용면적 74~84㎡, 총 1066가구로 구성된 단지다. 반면, 같은 지역에서 같은 해 1월에 입주한 ‘S’ 아파트는 3.3㎡당 평균매매가가 1397만원으로 앞의 단지와 32.5%나 시세차이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견건설사가 시공한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101㎡, 총 627가구로 중대형 평면에 상대적으로 소규모 단지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브랜드, 중소형, 대단지를 동시에 만족하는 단지는 최근 수요자들이 주택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요소이다”며 “하지만 이를 다 갖춘 아파트는 드물기 때문에 최근 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에도 이러한 3박자를 갖춘 단지가 분양중이어서 화제다.
성황리에 분양중인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지하 2층~지상 35층(최고), 13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620가구의 대단지 규모로 이중 520가구가 일반에 분양한다. 시공은 대형 건설사인 두산건설이 맡았다.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다양한 교통호재들이 예정돼 있는 대표적인 수혜단지다. 먼저 제2외곽순환도로 수동나들목이 인근에 있어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이중 화도~양평 구간이 2020년 개통 예정으로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포천~화도 구간은 2022년 개통 예정이다.

또한 단지 인근 GTX B노선(마석역)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으로 획기적인 광역교통망 개선이 예상된다. 여기에 올 상반기 남양주 화도읍↔잠실역 구간의 광역급행버스(M버스) 노선이 운행될 예정으로 서울 출퇴근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이외에도 경춘선 마석역 및 천마산역을 이용하면 7호선 상봉역 환승이 편리하다.

단지 주변으로 풍부한 녹지가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도 주목 할만 하다. 단지 바로 뒤에 송라산이 맞닿아 있으며 천마산 군립공원이 근거리에 있다. 산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단지로 등산로가 잘 갖춰져 있어 여가생활을 즐기기 좋으며, 천마산 심신수련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도 있다. 더불어 동간 거리가 넓어 채광성 및 조망권 확보가 용이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반경 2.5km 내에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분포되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도서관, 화도행정타운, 공원 등 풍부한 생활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있는 화도초, 송라초, 송라중, 심석중, 심석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특히, 입주민 전용 초등학교 통학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4-bay 판상형 설계를 도입하고, 주방~거실 맞통풍, 팬트리, 알파룸 등 상품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도 대단지에 걸맞게 풍부하다. 운동시설인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연습장을 포함한 실내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작은도서관, 멤버스카페, 키즈카페, 테라스카페, 어린이집, 미니축구장(예정)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곳곳에 도입한 에너지절감형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세대 내 현관, 거실, 복도, 드레스룸과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홀, 보안 등의 공용시설에 LED조명을 적용하고, 방마다 대기전력차단장치를 설치해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자동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 침실별 디지털 온도조절시스템과 에너지효율 1등급 보일러도 갖춰 에너지절감을 극대화했다.
공용부에는 전력회생형 승강기와 빗물이용 시스템을 도입했는데, 특히 옥상의 빗물을 저장 및 여과해 단지 내 조경용수 등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공용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중소형 대단지에 브랜드까지 3박자를 갖춘 단지로 모델하우스 방문객들의 반응이 좋다”며 “여기에 숲세권으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만큼 도심과 자연의 프리미엄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이다”고 말했다.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수요자들의 자금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발코니 확장은 무상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 19-1(교문사거리 인근)에 위치하며, 2020년 9월 입주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557-880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