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

“클린강원패스포트” 확대 도입

by cntn 2020. 12. 9.

 “클린강원패스포트” 확대 도입



 강원도는 도내 18개 시군 3,100여대의 법인택시에 강원도형 전자출입명부인 “클린강원패스포트”의 확대 도입을 추진한다. 


이번 확대 도입은 지난 11월 “춘천 희망택시”49대에 도입한 이후 강원도택시운송사업조합의 요청에 따라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택시에 전자출입명부(클린강원패스포트)를 도입하게 되면, 택시를 탑승하는 손님에게는 도에서 제공하는 인증 포인트 및 이벤트 자동응모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이 택시에 탑승한 후 인증할 경우, 야간에 여성 고객이 안심하고 탈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며, 법인 택시회사에는 손소독제와 인증 포인트를 지급할 계획이다.  


시군에는 현금 고객에 대한 연락처 확보 등으로 시군 역학조사를 지원하게 된다.   


강원도(관광마케팅과)에 따르면, 지난 8월 포인트제 시행 이후, 도민들의 호응이 큰 것으로 판단하고 있고, 시·군의 적극적인 협조와 TV광고, SNS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현재 약 33만명의 이용자가 앱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지난 8일 현재 “클린강원 패스포트”가 설치된 기관·업소는 약 20,000개소로 당초 목표보다 1만개가 초과 되는 등 가맹업소와 이용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상황으로, 12월말까지 법인택시 3,100대를 포함하여 총 25,000개소에   설치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자출입명부 이용자의 급증에 따라 코로나 역학조사에 한층 더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최근 1주일 동안 3개 시군에서 3건의 역학조사에   활용되는 등 활용빈도수가 점점 늘고 있어 코로나 상황 속 발 빠른 대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그동안 강원도와 도 관광협회는,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4월부터 8개월간“클린강원패스포트” 사업 추진과 관련 약 200여명의 직·간접 단기인력을 채용하여 운영하였고, 현재 이용을 희망하는 업소가 급증하여 전화신청 접수인력 10여명을 고용하여 운영 중에 있고, 클린강원패스포트를 이용하는 “개인이용자”와 “업소”에 모바일 강원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인증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김창규 도 관광마케팅과장은“역학조사가 가장 중요한 이 시점에 전자출입 명부의 적극적인 사용이 N차 감염을 막을 수 있는 지름길임을 강원도민이 꼭 기억해 주시길 바란다.”며 적극적인 사용을 당부했다. 


또한, 역학조사의 신속 지원을 위하여 도내 시군의 역학조사 요청 시 요일과 시간에 관계없이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강원=김태영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