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온(溫)택트 학부모 연수」운영

by cntn 2022. 9. 28.


‘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 기후 위기와 대처 방법’ 학부모 연수 운영


대전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임민수)은 9월 28일, '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 기후 위기와 대처 방법'을 주제로 서부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온(溫)택트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온택트 학부모 연수」는 연중 6회 운영으로 상반기 학부모를 위한 인터넷윤리 교육, 숲 체험 연수, 자녀와의 소통법에 이어 4번째로 서부 관내 초등학교에서 실천하고 있는 지구행(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 프로젝트와 연계한 학부모 연수로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는 금강유역환경청 국가환경교육지원단의 찾아가는 생생 환경교육을 운영하는 강사(전문강사 맹동술)의 진행으로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짚어보고,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수칙을 안내하며 지구행(지구를 구하는 한 가지 행동)프로젝트 참여 의지를 다짐하는 기회가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1주일에 한 번 채식 생활을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어 지구 온난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가족 건강과 지구 건강을 위해서 실천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안효팔 유초등교육과장은“「온택트 학부모 연수」를 통해 자녀와의 소통을 돕고, 학부모가 학교 교육활동 운영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