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도로교통공단 5개 기관과 협약체결

by cntn 2023. 8. 31.


중앙자원봉사센터, SK이노베이션, 해양경찰청, 국립공원공단, 한국환경공단 참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실질적인 캠페인<안녕! 함께할게 산해진미>등 협업    
생활 속 기후 행동 실천을 통한 기업, 시민단체, 공공기관 협력에 큰 의의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북한산 국립공원 사무소에서 SK이노베이션, 중앙자원봉사센터, 해양경찰청, 한국환경공단, 국립공원공단’과 『탄소중립 및 ESG 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6개 사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생활 속 탄소중립 사업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도로교통공단은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하면서 플로깅 캠페인 참여와 대국민 인식개선 콘텐츠. 캠페인 등을 제작해 TBN 한국교통방송을 통해 방송 할 계획이다. 

또한, 내연기관차의 탄소 배출량이 국내 온실가스 배출량의 14%를 차지하고 있는 점에 주목해 운전자들의 친환경 운전법을 유도하는 등 ‘그린    사회’ 전환을 위한 인식 개선에도 나설 계획이다. 

도로교통공단 이주민 이사장은 “버려진 플라스틱이 분해되는 기간이 짧게는 50년에서 길게는 600년에 이른다.”며, “산해진미 캠페인을 함께 하면서 지속가능한 환경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1년부터 진행된 ‘안녕! 산해진미(山海眞味) 함께할게 플로깅 캠페인’은 폐플라스틱과 쓰레기로부터 산과 바다 도로를 지켜 참으로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자는 SK이노베이션의 사내 캠페인을 확대 운영한 것으로 국민들이 기후변화 대응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