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0/07125

현대차그룹-롯데렌탈·SK렌터카·쏘카와 협력 MOU 차량 운행 /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생성되는 데이터 교류 체계 구축 고객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 신규 모빌리티 비즈니스 창출에 기여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위해 국내 모빌리티 핵심 사업자들 의기투합 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 3개 기업과 협력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새로운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최근 롯데렌탈과 SK렌터카, 쏘카와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각각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MOU 체결에 따라 현대차그룹은 각 업체들과 차량 운행 및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데이터의 상호 교류 체계를 갖추고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을 도모하기로 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자동차.. 2020. 7. 30.
기아차, '빅(VIK) 튜버'2기 모집 빅(VIK) 튜버…자동차 업계 최초로 실시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활동비 지원, 우수 채널 광고, 신차 시승차 제공, 공식 행사 초청 등 혜택 제공 8월21일까지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기아차 홈페이지 통해 지원 가능 기아자동차가 ‘빅(VIK) 튜버’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빅(VIK) 튜버’는 기아차가 ▲미래의 자동차 관련 인플루언서를 육성하고 ▲ 참신하고 색다른 자동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마련한 업계 최초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빅(VIK) 튜버’의 ‘VIK’은 ‘KIA’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Big)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아차는 작년 ‘빅(VIK) 튜버’ 1기를 모집해 딱딱.. 2020. 7. 30.
르노삼성차, 와이퍼 할인 프로모션 진행 오는 9월 19일까지 와이퍼 블레이드 전 제품 20% 할인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장마철 안전 운전을 위한 필수 점검 항목인 와이퍼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스페셜 와이퍼 프로모션’을 오는 9월 1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장마 기간이 길고 소나기가 잦을 것으로 예상되는 여름철에 와이퍼 교체로 운전자들의 빗길 안전 운전을 돕고자 마련됐다. 오는 9월 19일까지 총 두 달간 진행되는 ‘스페셜 와이퍼 프로모션’은 전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르노삼성자동차 순정 규격 와이퍼 블레이드 전 제품(모트리오 포함)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단, 장착비는 별도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비 속에서 안전하게 시야를 확보하려면 무엇보다 와이퍼 상태를 점검하고.. 2020. 7. 30.
현대차, 전주시에 수소전기버스 1호차 전달 '현대차-전주시 수소전기 시내버스 도입 MOU' 일환, 전주시청에서 1호차 전달식 진행 수소전기버스, 성능·내구성 향상된 연료전지시스템 탑재, 1회 충전으로 약 450km 주행 가능 1호차 전달 시작으로 매년 15대 이상 대·폐차 시내버스, 수소전기버스로 교체 투입 예정 사진 왼쪽부터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이인철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김승수 전주시장, 김병수 호남고속 대표,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이 수소전기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공해 물질 배출이 전혀 없고 미세먼지 저감까지 가능한 현대차의 무공해 친환경 수소전기버스가 전주 시내를 누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29일 전주시청(전북 전주시 완산구 소재)에서 김승수 전주시장, 이인철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강경성 산업통상자.. 2020. 7. 30.
민영주택에도 생애최초 특별공급제도 신설 민영주택에도 생애최초 특별공급제도 신설 국토교통부는 지난 10일 발표한 '주택시장 안정 보완대책'의 후속조치(청약)로, 생애최초 특별공급 확대, 생애최초 요건을 갖춘 신혼부부 소득기준 완화 등이 포함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국토교통부령) 일부개정안? 및 ?공공주택 특별법 시행규칙(국토교통부령) 일부개정안?을 7.29.(수)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무주택 실수요자의 내집 마련 기회를 지원하고자 청약제도를 개선하는 사항으로 주요 개정내용을 보면,현재, 국민(공공)주택에만 있는 ‘생애최초 특별공급제도’의 공급량을 늘리고, 민영주택까지 확대하여 적용한다. 세부적으로 국민(공공)주택은 20→25%로 확대하고, 85㎡ 이하 민영주택 중 공공택지는 분양물량의 15%, 민간택지는 7%를 신설한다. 생애.. 2020. 7. 29.
"혁신해라"개별화물연합 협의체 결성 부산, 경기, 대전, 울산, 전북 등 5개 시·도 개별협회 참여 검사정비,중고차업계처럼 개별화물업계도 결국 쪼개지는 것인가? 지난 7년전부터 사실상 개별화물연합회에 등을진 경기도를 비롯 부산과 대전, 울산, 전북 등 5개 시·도 개별화물협회가 전국개별화물연합 협의체를 결성해 귀추가 주목되고있다. 유희상 경기개별화물협회 이사장,노현규 부산개별화물협회 이사장(지난 2월26일 총회 결의를 통해 연합회탈퇴를 강행), 김호상 대전개별화물협회 이사장, 남성기 울산개별화물협회 이사장, 손일성 전북개별화물협회 이사장 등 5개 시·도 개별화물협회 이사장들은 지난 18일 대전에서간담회를 갖고 현 전국개별화물연합회와는 별도로 전국개별화물연합 협의체 결성에 잠정 합의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치 못한 광주시 개별화물협회도 협의회.. 2020. 7. 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