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서울시 '무장애 관광 지원센터' 운영단체 모집

by cntn 2018. 2. 25.

서울시 '무장애 관광 지원센터' 운영단체 모집


 서울시는  장애인 등 관광약자들의 여행 상담 예약 안내부터 여행 프로그램 운영 등 관광약자들의 여행 전 과정을 지원하는 '무장애 관광 지원센터' 운영단체를 모집(2.21~3.7)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센터 운영은 4월부터다.


무장애 관광의 실질적 실행기구인 '무장애 관광 지원센터'를 통해신체적 경제적 제약으로 그간 관광에서 소외된 장애인 등 관광약자들의 보편적 관광 향유권을 보장하고 관광복지의 사각지대를 없앤다는 구상이다.


센터는 무장애 관광정보, 편의서비스 제공 등 관광약자의 관광활동을 종합 지원하는 실행 기구로 서울시 무장애 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무장애 관광정보 수집 및 DB구축 온라인 무장애 관광홈페이지 구축 및 맞춤형 정보 제공 관광약자 맞춤형 여행상담 예약 안내 등 원스톱 지원(콜센터 운영) 휠체어 리프트 장착 장애인 관광버스 도입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우선, 관광약자의 선택권 확대를 위해 무엇보다 접근 가능하고 정확한 무장애 관광정보가 절실하다는 장애인 단체의 의견을 반영하여 장애유형, 관심분야 등에 따라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무장애 관광홈페이지를 구축 운영한다. 홈페이지 안에는 장애인 리프트차량 및 보조기기 예약시스템이 들어갈 예정이다.


서울시 '무장애 관광 지원센터' 운영단체 조건은 서울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장애인 등 관광약자 대상 공익적 사업 실적이 있는 비영리법인 단체이다.

728x90

댓글